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테슬라 로보택시 서비스 : 일론 머스크의 계획과 현실

by 경제를 공부하는 아무개 2024. 10. 31.
반응형

테슬라 로보택시 서비스 일론 머스크의 계획과 현실

 

테슬라와 Zoox의 로보택시 서비스 계획과 각 기업의 기술과 안정성 문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TechCrunch Disrupt에서 Zoox의 공동 창립자 제시 레빈슨은 테슬라의 로보택시 서비스가 내년에 시작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기술이 충분히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하며, 자사의 로보택시가 샌프란시스코와 라스베이거스에서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 제시 레빈슨의 주장

2024년 TechCrunch Disrupt에서 Zoox의 공동 창립자이자 CTO인 제시 레빈슨은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내년에 캘리포니아나 다른 곳에서 로보택시 승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레빈슨은 "근본적인 문제는 그들이 제대로 작동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라며, 테슬라의 카메라 기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로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충분히 신뢰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2. 테슬라의 로보택시 계획

일론 머스크는 최근 테슬라의 '사이버캡' 로보택시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2025년 말까지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모델 3 세단과 모델 Y SUV를 로보택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레빈슨은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서 약간의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보통은 제대로 작동하지만, 때때로 잘못 작동할 때가 있어서 정신이 멍해진다"라고 말했습니다.

 

3. FSD의 안전성 논란

레빈슨은 FSD가 인간보다 약 100배 덜 안전하다고 주장하면서, 테슬라의 자율 주행 시스템이 공개된 모든 지표를 고려할 때 매우 낮은 안전성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자사의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없는 자동차보다 사고가 적다고 주장하는 분기별 안전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지만, 이러한 자체 보고 통계는 선택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왔습니다.

 

4. Zoox의 로보택시 출시 계획

이러한 논란이 있는 가운데, Zoox는 자체 제작한 로보택시를 샌프란시스코와 라스베이거스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2025년에 조기 승차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