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홈플러스, 3,400억 원 지급 완료... 모든 채권 변제 약속

by 경제를 공부하는 아무개 2025. 3. 14.
반응형

홈플러스는 14일 서울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최근 기업회생 절차로 불편을 겪고 있는 모든 관계자들에게 사과하며 모든 채권을 변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상거래채권 지급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영업 실적도 긍정적인 지표를 보이고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책임 있는 자세로 채권을 변제하여 누구도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홈플러스, 모든 채권 변제 약속

홈플러스는 14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기업회생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모든 관계자들에게 사과하며 모든 채권을 변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광일, 조주연 공동대표는 협력사, 입점주, 채권자 모두에게 깊이 사과하며, 책임 있는 자세로 모든 채권을 변제하여 이번 회생절차로 인해 누구도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상거래채권 지급 현황

조주연 사장은 상거래채권 지급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13일까지 3,400억 원을 상환 완료했으며, 대기업과 브랜드 점주를 제외한 대부분의 영세업자 채권은 곧 지급이 끝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현금 시재가 약 1,600억 원이며 영업을 통해 매일 현금이 유입되고 있어 잔여 상거래채권 지급도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업 실적 및 협력사와의 관계

회생절차 개시 이후 영업 실적은 긍정적인 지표를 보였습니다. 회생절차가 개시된 3월 4일 이후 한 주간 매출은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한 작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으며, 객수도 5% 증가했습니다. 협력사와 임대점주들이 정상화에 적극 협력해 주면서 하이퍼, 슈퍼, 온라인 거래 유지율은 95%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물류와 도급사 부분도 회생절차 이전과 다름없는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기업 협력사의 양해 요청

조 사장은 현실적으로 모든 채권을 일시에 지급하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소상공인과 영세업자 분들의 채권을 우선순위로 지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기업 협력사들이 조금만 양보해 준다면 분할 상환 일정에 따라 모든 채권을 상환하겠다고 부탁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